자원 봉사 안내 > 꽃동네 안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꽃동네 안내

자원 봉사 안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553회 작성일 20-06-10 01:23

본문

| 자원 봉사 안내

자원 봉사의 개념과 의미

자원봉사란 무엇을 의미하는 말인가? 이 말을 문자가 뜻하는 그대로 해석하면 "스스로 원해서 받들고 섬긴다"는 의미가 담겨 있는 한자말입니다. 자원봉사 활동의 정신을 볼런터리즘(voluntarism)이라 하는데 이 말의 본래 의미는 인간이 가지고 있는 자유의지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따라서, 자원봉사란 인간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진 사람이 누구의 강요를 받아서가 아니라 자기 스스로 결정해서 남을 위해 또는 내가 사는 지역사회의 복지를 위해 자신의 정신적 육체적 자원을 바탕으로 어떤 계획을 가지고 대가를 바라지 않으면서 일정한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무보수로 행하는 활동이며, 이러한 활동은 지역사회의 발전과 이웃과 사회를 행복하게 함과 더불어 자신과 이웃의 삶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꽃동네에서 하는 자원봉사

"도움이 필요로 하는 이에게 아무런 조건 없이 자원으로 필요한 도움을 주는 것이다."

꽃동네는 갓난아기에서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사랑의 결핍으로 가정과 사회로부터 버립받거나 소외되어 길가에서 다리 밑에서 굶어주고 얼어죽고 병들어죽어가는 ‘의지할 곳 없고 얻어먹을 수 있는 힘조차 없??는 분들을 아무 조건 없이 따뜻이 맞아들여 먹여주고 입혀주고 치료해주며 죽으면 장례해주는 데까지 보살펴드리는 종합사회복지시설입니다.
자원으로 이분들의 손발이 되어주는 사랑의 활동, 이것이 꽃동네에서 하는 봉사활동입니다.

"봉사는 사랑의 마음을 담아서, 사랑을 전하는 행위로 나나탈 때, 그 진정한 가치를 발하는 것이다."

꽃동네가족들을 대할 때 자신의 할아버지와 할머니 대하듯, 내 어머니와 아버지와 형제를 대하듯 사랑하는 마음으로 다가가 따뜻한 말과 미소와 행위로 만남을 가질 때, 봉사를 받는 사람에게도 봉사를 하는 사람에게도 진정한 봉사를 통한 참 사랑의 아름다운 꽃을 피우는 것이라 여겨집니다.

자원봉사 대상(장/단기 봉사자)

1. 문의전화 : 770-638-1385 으로 봉사예약해주세요.
2. 1주일 이상 오시는 분은 최소 1주일전에 연락 주세요.
3. 봉사활동 신청할 시(전화로) 필요한 사항 - 인원수, 봉사자 이름, 연락처(HP), 정확한 봉사날짜를 꼭 말씀해 주세요.


● 봉사 결격사항
1. 육체적인 질병이 봉사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분(예, 간질환, 폐질환 등 전염성 질환자)
2. 정신질환 및 간질병을 치료하고 있는 분
3. 음주로 인하여 공동체에 해를 입히는 분
4.. 현행법을 지키지 않아 도피중이거나 법적인 소송에 있는 분
5. 고령자

자원봉사자 준비물

1. 긴팔 셔츠의 작업복 지참, 여름에는 insect repellent, 물, 수건, 모자, 등
2. 불필요한 물건이나 귀중품은 가져오지 않습니다. (분실사고가 있을 경우 꽃동네에서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이티 꽃동네 (Haiti_Kkottongnae)

’꽃동네’는 사랑의 결핍 때문에 가정과 사회로부터 버림받아 길가에서 다리 밑에서 아무 말 없이 죽어가는 ’의지할 곳 없고 얻어먹을 수 있는 힘조차 없는’ 분들을 따뜻이 맞아들여 먹여주고 입혀주고 치료해주며, 하느님의 사랑을 알고 살다가 돌아가시면 장례해드리는 데까지 보살펴드리는 사랑과 구원의 공동체입니다.

  • 509-3442-9220
  • Rte Nationale #3, Beudet-Meyer, Croix des Bouquets, Haiti
Copyright © haitikkot.or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