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올 때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 > 게시판 tb05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게시판 tb05

봉사올 때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Admin
댓글 0건 조회 4,501회 작성일 12-11-29 02:16

본문

봉사자 준비사항

1. 예방접종
 A. 콜레라 : 아이티는 2010년 지진 후 콜레라 대유행이 있어 수만 명이 사망하였습니다. 지금도 심심찮게 환자들이 발생하므로 경구 예방약을 복용하고 오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한번 복용으로 6개월, 2번 복용으로 2년까지 예방됩니다.
 B. 말라리아 : 크게 유행하지는 않지만 위험지역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입국 2주 전부터 약을 복용하기 시작해야 하며 출국 후 4주까지 예방약을 계속 복용해야 합니다.
 C. A형 간염 : 젊은 분들은 항체가 없는 분들이 있으므로 예방 접종을 권장합니다.

2. 환율
 A. 1 USD = 8 HD = 40 GOURD
 B. 물건 구매 등 돈을 쓰실 일이 별로 없으므로 굳이 환전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3. 공항 입국 시
 A. 짐을 찾고 나면 유니폼을 입은 여러 사람들이 다가와서 도와주는 척하며 짐을 들어주는데, 절대 짐을 맡기지 마시기 바랍니다. 나중에 돈을 요구합니다.

4. 모기약
 A. 모기가 많으므로 개인이 사용할 모기약, 모기 기피제 등은 필히 가져오시기 바랍니다.(모기장은 마련되어 있으니 가져오실 필요 없습니다.)

5. 썬크림

6. 주변에 편의점과 같이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은 전혀 없으므로 생필품 등 필요한 물품은 모두 미리 구매해서 오시기 바랍니다.

7. 언어
 A. 아이티는 불어에서 파생된 크레올이라는 언어를 사용합니다. 간단한 회화 정도는 미리 공부하고 오시면 봉사하시는데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첨부파일 참조)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이티 꽃동네 (Haiti_Kkottongnae)

’꽃동네’는 사랑의 결핍 때문에 가정과 사회로부터 버림받아 길가에서 다리 밑에서 아무 말 없이 죽어가는 ’의지할 곳 없고 얻어먹을 수 있는 힘조차 없는’ 분들을 따뜻이 맞아들여 먹여주고 입혀주고 치료해주며, 하느님의 사랑을 알고 살다가 돌아가시면 장례해드리는 데까지 보살펴드리는 사랑과 구원의 공동체입니다.

  • 509-3442-9220
  • Rte Nationale #3, Beudet-Meyer, Croix des Bouquets, Haiti
Copyright © haitikkot.or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