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 LOGIN

MEMBER LOGIN

꽃동네 후원 안내

꽃동네 일정 (Calendar)

2019 년 10 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지사항 : 하태경 개웃기네 ㅋㅋ         엄티썰 포도다 과장이다 다 쳐내고 사실은 하나임         ???:씨맥피셜 이제 안믿음 ㅋㅋㅋ 대깨담         寃쎌젙異쒖<?쒋뼹 9pOH.竊?샥竊놂폃竊먲폂.節섓퐰節?…         諛붾떎?댁빞湲곌??됰꽬留덈툝留욊퀬?ㅼ튂        


Welcome to Kkottongnae




  뻬용의 별바라기
그냥 씻고 가신답니다
멀리서 쓰레기 더미를 뒤지는 돼지인줄 알았는데아주머니가 계시더군요꽃동네에 모셔와서 씻겨드리고 이제 여기서 사시면 되겠다 했더니다시 쓰레기 있는데로 돌아가신답니다.쩝...... (more)
지금할수 있는 것을 하세요
하고 싶은 것도 많고 해야하는 것도 많습니다지금 할수 있는 것은 하세요우리 마을에 두분의 아이티 신부님이 있습니다 한분은 할아버지 신부님인데 은퇴하셨고 약간 치매도 있으시고....근데 할아버지 신부님이 예전에 자신을 위해서 돈을 모았다면 여기서 살지 않았을 것입니다. 갈곳이 없어서 꽃동네에서 산지 이년이 다되어갑니다다른 한분은 머리를 크게 다치셔서 더이상 ...... (more)
참 잘했다 싶습니다....
예전에 할머니 한분이 우리 마을에 찾아 오셨습니다.갈곳이 없다고 받아달라고 수줍은 모습을 하고 찾아 오셨습니다.행색은 걸인 같지만워낙 거짓말을 하는 사람들이 많았기 때문에 분명 할머니의 자식들이 있을 것이라는 의심을 버릴 수가 없었습니다.하지만 확인이 되지 않고 또한 제발로 찾아 왔으니 만큼 돌려 보내는 것은 다시 거리로 내모는 겪이니빈집을 하나 내어 주고...... (more)
USC 봉사자들
아이티에 살다보니 아이티 사람뿐 아니라 미국 캐나다 중국 베트남 남미 세계 여러나라 사람들을 만나게 됩니다언어는 서로 부족하지만 하루 이틀 함께 지네면서 함께 기도하고 먹고....시간이 지날수록 서로에대해 알고 기쁨과 아픔을공유하게 됩니다그들도 사람이라는 것을...ㅋ그들도 하느님이 이곳에 보네셨고 하느님이 절실히 필요한 사람이란 것을...그래서 함께 그들을 ...... (more)
가정방문
하느님의 일을하기 위해서는 때로 포기도 필요합니다 어르신이 고향에 가시겠다고 며칠전부터 조르셔서 저희가 모시고 산을 넘어 넘어 네시간에 걸쳐 근처까지 도착했습니다 근데 이 할아버지가 $%&@!#?@$%$%?@?%&&?@?%..... ... 하시는데 도무지 알아들을수가 없었습니다 여기가 아니라고 하는것 같았고 뭐라뭐라하는데.... 피곤도하고 다시 모시고 돌아갈려고하니...... (more)
  테마가 있는 하루
바로 네가 예수였구나!
바로 네가 예수였구나!  2019.9.11   창조 때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채 살아가는 임마누엘! 웃을 수 있고, 울 수 있는 것 밖에 할 수 있는 게 없네. 온 몸은 강직되어 통나무 같고 모기가 물어 뜯어도, 파리떼가 얼굴을 괴롭혀도, 더위에 온 몸이 땀으로 젖어도, 음식이 흘러 입가로 목 뒤로 내려가도, 변을 보아도,  땀띠로 몸이 간지러워도 한마...... (more)
아이티 꽃동네 방문기 - 토비야 형제님 편 2018년 12월 20일
몇 년 전부터 마음먹고 있었던 아이티 꽃동네 방문이 실현되었다. 기뻤지만 한편으론 걱정과 두려움, 초조함, 부끄러움, 등 많은 단어들이 떠올라 갈 길을 무겁게 만들었다. 모든 근심걱정을 뒤로하고 함께가는 일행과 아이티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 4시간 정도를 날아 아이티 상공에 다다랐을 때 창문 밖으로 보이는 풍경은 민둥산과 색깔 없는 작고 밋밋한 건물들이 밀집...... (more)
시카고로 잘 돌아왔습니다 !!! Tuesday, February 19, 2019 …
+ 그리스도 우리의 희망윈셀을 안고 달려오는 자매 직원분, 캐리온 가방을 가리려 박스를 들고 오시는 마지아 수녀님, 뜨거운 날씨에 아직 출발하지 않은 차 뒷편에 서 계시는 야고보 수녀님- 요한 수사님, 병원옷으로 입고 뛰어오는 남자 직원분... 멀리서부터 줌인이 되는 화면처럼 제 눈앞에 쉼없이 펼쳐지는 그림입니다. 윈쉘에 커다란 밥숫가락을 떠 넣는 스텔라, 길...... (more)
길 위에서 돌아가신 예수님 Dying Jesus on the road
공동 묘지를 떠나 다시 꽃동네로 돌아가는 길이었다. 얽힌 차들로 복잡한 도로 오른편에 많은 사람들이 무리를 지어 서 있었다. “누가 다쳤나 보네요. 아마도 교통사고로 죽었을 거예요.” 아이티 도로 위에서 벌어지는 흔한 풍경에 신부님은 미처 보지 않고도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알 수 있었다. 차를 세울 곳도 없이 사람과 차들이 얽힌 사이에서 그 사람들의 무리를...... (more)
세인트 루이스와 수니 Saint Louis & Sony
아이티 꽃동네에는 ‘쌍떼'라고 하는 입원 병동이 있다. 남녀가 구별되어 각각 열명씩 입원 치료를 받고 있다. 그들은 대부분 국립 병원 쓰레기장에 버려져 있다가 모셔진 분들이다. 작년에 이곳에서 하지가 마비된 니꼴라를 만났다. 욕창으로 근육과 뼈까지 괴사 되어 드레싱을 교환할때마다 썩은 고기국물 같은 회색의 분비물이 뚝뚝 떨어졌었다. 그리고 그곳에 조나스가 있었...... (more)
  아이티 찬양 (Pret a chanter)
착한마음
착한 마음은 어디서오는가?도와주는것을 모르던 아이가 커가면서 변해간다걷지 못하던 삐에에게 혼내기도하고 달래기도하고삐에는 울고 나는 마음이 무너지던 시간들...이제는 제법걷는다.그러던 어느날 새로입소한 까멜리엔뒤에서 살짝씩 밀어주지 않으면 걷지 않는 아이그런 까멜리엔을 밀어주기 시작했다.워커가 없으면몸에 중심도 잡지 못하고 쓰러지는아이자기혼자 걷기도...... (more)
최선을 다하는 삶
최선을 다하는 삶이란...걸을 수 없지만 앉아 있을 수 있는곳에서  함께 플을 뽑고  엉덩이가 나온줄도 모르고 열심히 집중하고..누가 있던 없던 열심히 발차기 연습을 하며 기회가 있을때마다 사고를 치며아기 파우더를 실컷 빨아먹다 들키니 최선을 다해서 큰 소리로 웁니다 사고치는 만큼 사랑도 열심히 배워가는  아이들이랍니다 (more)
아이티 꽃동네 중환자동 리모델링
지금 아이티 꽃동네는 중환자동 리모델링 공사가 막바지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한국의 꽃동네 가족들을 비롯해 전세계 꽃동네 은인들께서 후원해 주신 기금으로 그동안 공사를 진행해 왔고 건물의 기본 골격이 완성되어 지금은 세라믹 타일 작업이 마무리된 상태입니다. 앞으로 건물 내장 인테리어와 조명 전기작업등이 남아있기에 시간이 좀 더 필요하지만 주님의 은총으...... (more)
자동 혈압계 등장이요~
아이티꽃동네에는 고혈압 환자가 무척 많다. 어르신들 중 80%정도가 혈압약을 복용하고 계신다. 그만큼 혈압관리가 중요하다. 그래서 매주 간호사들이 담당구역의 어르신들의 혈압을 체크하고 조절이 잘 안되는 분들은 의사가 혈압약을 조절한다. 한국에서는 혈압이 200이면 응급으로 입원할 정도이지만 아이티에서는 멀쩡하게 지내시는 분도 있으니 놀랄 때도 많다. 인종적인 ...... (more)
진정한 부자
아이티 꽃동네에 살고 있는 어르신들이 주방 앞에 모여 앉아 볶은 땅콩을 손질하고 계신다. 아이티 땅콩은 정말 고소하고 맛있다. 그냥 먹어도 좋고 갈아서 땅콩버터를 만들어 먹으면 얼마나 끈기가 있는지 혀가 입천장에 들러붙어 잘 떨어지지 않을 정도다. 물론 주방 직원들이 있긴 하지만 할머니들이 자발적으로 주방 앞에 모여들어 작업에 동참하신다. 야채 손질도 하시고 ...... (more)
  봉사 (Aidez-nous)
To Kkottongnae Haiti
2015년 4월에 FFP를 통해서 토니 신부님과 아이티 꽃동네를 방문하게되었음.이 여행을 통해 기대하지 않았던 삶의 변화가 있었다. 노인 마을에서 어르신들 목욕을 시켰는데 예상한 일도 아니었고 좀 불편했다. 그렇지만 해냈다. 불편한 상황에서 해야만 하는 것을 해내는 나 자신을 발견했다. 두려움도 좀 다룰 줄 알고 그래서 나는 내가 좀더 나은 친구이며, 자매이고 또 딸로...... (more)
아이티 꽃동네... 미국에서 온 봉사자들과의 하루 피정
요즘 그 뭐라더라....치유피정인가.... 아니...침묵피정인가....어째든 잘 모르겠지만짧은 시간이지만 하루 봉사자들을 위한 시간을 마련해서 꽃동네를 벗어나 아이티의 산에도 가고와서 봉사 시간과 자신의 삶도 돌아보고수사 수녀님들과 면담 고해성사도 하면서더욱 봉사가 값지고 그 열매가 단단해 질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사진이 몇장 안올라가서 다 보여 줄수는 없지만사...... (more)
Letter From Ken
I am writing to thank all of you at KKOTTONGNAE Haiti for your hospitality. I hope all is going well with you and the wonderful staff of the mission. You asked me one morning for my thoughts and impressions of my visit. I could not answer because I knew my feeling were deeper than normal. I could have given a quick answer:   You ...... (more)
BMI 캘리포니아를 주름잡는 기도하는 젊은이들이 만난 꽃동…
+. 내 삶의 의미는 사랑입니다. 캘리포니아 BMI (Brige of the mission) 팀 젊은일꾼들이 어렵사리 휴가를 내어 5일간의 아이티꽃동네와 함께하는 시간을 갖고 돌아갔습니다. 한사람 한사람, 마음에 심겨진 꿈을 실현하며 살아가는 교포젊은이들을 보며, 하느님이 심어주신 꿈과 희망을 공유하고 이곳에서 봉사와 피정 그리고 면담을 통해서 그 꿈에 날개를 ...... (more)
한국꽃동네젊은이선교봉사팀이 남긴 흔적들...
+. 내 삶의 의미는 사랑입니다. 한국에서 반가운 손님들이 왔습니다. 사랑하는 젊은이들이 아이티꽃동네에 한국봉사선교팀의 이름으로 꽃대출신학생들 3명 그리고 젊은청년2명이 자발적으로 신청하여 4일간의 합숙을 거쳐 갖가지 교육을 마치고, 쉽지않은 여정을 선택하여 15일간의 여정으로 아이티에 찾아온것입니다. 이모든일을 진행한 꽃동네 새사제 김태완신부님은...... (more)

가톨릭 영성 자료 게시판 (Catholic Articles)

  • 전체보기
  • 내가 걷…
  • 사랑도 …
  • 사랑의 …
  • [묵상글]…
  • [좋은글]…
  • [사진] …
  • [사진] …



꽃동네 자원봉사 포토앨범 (Volunteer Photo)

  • 전체보기
  • 2기 꽃동…
  • BMI 재미…
  • 처음으로…
  • 오 요한…
  • 아이티꽃…
  • 아이티꽃…
  • 아이티꽃…
  • 아이티꽃…
  • 아이티꽃…

오늘 방문자
443
어제 방문자
448
최대 방문자
1,466
전체 방문자
696,920
현재 접속자
26 (회원 0)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수집거부  |  온라인문의